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국내 여행지 소개

여행하기 좋은 도시 목포, 구도심 여행!

by kim대리 2020. 1. 15.
728x90
반응형
728x170

언제부터인가 목포는 젊은 사람들이 꼭 한 번쯤은 가고 싶어 하는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조용한 도시를 여행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는 요즘, 목포는 그런 사람들에게 꼭 맞는 여행지였습니다.

목포는 드라마 호텔 델루나와 영화 1987등을 촬영하면서 여행지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인기 있는 드라마나 영화의 촬영지는 언제나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몇 년 전부터 목포 구도심에 젊은 사람들이 창업도 하고, 구도심 살기기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면서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제주도보다는 목포라는 말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집값, 교통비, 음식값이 저렴해 한 달 살기, 일년 살기 등의 1등 도시였던 제주도를 어느새 목포라는 항구도시가 따라잡고 있습니다.    


2004년 KTX를 개통한 목포는 서울에서 2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는 가까운 도시가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서울역이나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KTX만 있었지만 수서역에서 출발하는 SRT가 개통한 이후에는 목포로 갈 수 있는

열차가 하나 더 생겨 목포로 가는 교통수단 선택의 폭이 더 넓어졌습니다.   


즘 뜨고 있는 항구도시 목포!


목포 구도심에서 가볼 만한 곳을 정리해 봤습니다.



1. 씨엘비베이커리 (코롬방제과)



   



전국 5대 빵집에 이름을 올린 빵집은 아니지만 목포를 여행하는 90프로의 사람들이 꼭 들리는 빵집이 있습니다.

빵집의 이름은 씨엘비베이커리(CLB BAKERY).

기존에는 코롬방제과로 이름을 알렸지만 작년 즈음 원래 있던 곳에서 가까운 곳에 코롬방의 영어 약자를 딴 씨엘비베이커리를 오픈했습니다.


이곳 씨엘비베이커리에서 가장 유명한 빵은 새우 바게트와 크림치즈 바게트.

가격은 각각 5천 원으로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주변에 있는 빵집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빵이 아니기에 목포 여행을 갔다면 한 번쯤은 가볼 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 빵집이었습니다. 




* 씨엘비베이커리 주소 : 주소 : 전남 목포시 영산로75번길 14


2. 중화루





목포역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음식점 중화루.

이곳 중화루는 중깐이라는 음식이 유명합니다.

중깐은 가늘게 뽑은 면, 곱게 다진 야채와 고기, 춘장을 강한 화력으로 볶은 별미입니다.

중화루는 목포가 고향인 지인이 추천해준 곳으로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도 인기가 있는 맛집인듯합니다.



  



국내 여행을 하면서 맛집이라고 하는 곳들을 많이 가봤는데 맛이 괜찮은 곳도 있었지만 그렇지 못한 곳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언제서부터인가 맛집에 대한 신뢰를 하지 않게 되었는데 이곳 중화루는 기대 이상으로 맛이 괜찮았습니다.

사람마다 입맛도 취향도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제가 직접 먹어본 중깐은 제 기준에서는 "맛있는 맛" 이었습니다. 

 



* 중화루 주소 : 전남 목포시 영산로75번길 6



3. 연희네 슈퍼 + 시화골목





영화 1987의 촬영지 연희네 슈퍼는 그 옛날 정겨운 슈퍼의 모습을 그대로 재연하고 있었습니다.

영화 1987은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김태리 등의 많은 배우들이 출연한 영화로 개봉 이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은 영화입니다.

실제 이야기를 다룬 무거운 영화인 1987을 보면서 많은 눈물을 흘렸던 기억이 납니다.


금요일 오후에 갔던 연희네 슈퍼와 시화 골목은 너무나 조용했습니다.

휴가철도 아닌 한겨울 평일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목포는 너무나 조용했습니다.

덕분에 아주 여유롭게, 아주 많은 인증샷을 찍으며 여행을 즐겼습니다.




평일에 가면 조용하게 구경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몇 개 안되는 상점들 대부분의 문이 굳게 닫혀있어 제대로 된 여행을 즐기기는 쉽지 않습니다.

더욱 활기찬 분위기에서 구경을 하고 싶다면 평일보다는 주말여행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 연희네슈퍼 주소 : 전남 목포시 해안로127번길 14-2



4. 목포 근대역사관




목포근대역사관은 드라마 호텔 델루나로 인해 많은 인기를 얻게 된 곳입니다.

드라마 촬영지로 인기를 얻은 이후 많은 여행객 들이 찾게 되었고, 현재는 빼놓을 수 없는 목포의 필수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개화기의상을 대여하여 목포 근대역사관 근처에서 스냅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목포근대역사관은 입장료가 있는데 성인 개인 2천 원, 성인 개인 목포시민은 1천원 등으로 입장료가 비싼 편은 아닙니다.

매년 1월 1일,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목포근대역사관 주소 : 전남 목포시 영산로29번길 6



5. 쑥꿀레


 


목포의 대표적인 간식이 하나 있습니다.

이름은 쑥꿀레로 봄쑥과 팥을 이용해 만든 후 조청을 뿌려먹는 떡입니다.

6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이 쑥꿀레 집은 목포의 국민 간식 집으로 자리를 잡았으며 배틀트립, 생생정보통 등 많은 매체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직접 먹어본 쑥꿀레는 달달하고 쫀득해서 계속 먹어도 질릴 것 같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 쑥꿀레 주소 : 전남 목포시 영산로59번길 43-1



6. 유달유원지




목포에는 목포대교가 있습니다.

목포대교는 목포시의 북항과 고하도 사이를 연결하는 다리로 2012년 6월에 개통되었습니다.

목포대교는 우리가 그동안 많이 봐왔던 여느 대교들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었습니다.

낮보다는 밤에 보면 더욱 예쁘다기에 조금은 어둑해진 밤에 목포대교 야경을 보러 갔습니다.





유달유원지 근처에 카페 노을이 있습니다.

목포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 마시기에 너무나 좋은 곳이었습니다. 



* 유달유원지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대학로 59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