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기타

카카오톡 샵검색 기능으로 검색하는 방법

by kim대리 2021. 9. 1.
728x90
반응형
728x170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안 하다가 어제 했는데 새로운 기능이 생겨있네요.

프로필 업데이트한 친구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뷰탭도 생기고.

점점 기능이 추가되고 발전되는 느낌도 들지만 한편으로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제가 아쉬운 이유는 샵검색 때문인데요.

예전에는 카카오톡에 들어가 가운데 #검색을 누르면 바로 검색을 해서 정보를 찾을 수 있었는데, 지금은 이게 없어졌어요.

이것 때문인지 카카오톡을 통해 티스토리에 들어오는 방문자수가 많이 줄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떠신지 모르겠네요.

728x90

업데이트 후 검색이 조금 불편하게 되어 있는데 카카오톡에서 샵 검색하는 방법을 하나 찾아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1. 카카오톡 어플에 들어가 더보기(점3개)를 눌러주세요.

날씨 부분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더보기

2. 날씨 화면 하단에 샵검색(#검색)이 보입니다.

카카오톡-샵검색

3. 샵 검색창에 찾고자 하는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반응형

4. 저는 검색어를 티스토리로 해봤습니다.

다음 포털에서 티스토리를 입력했을때와 같은 화면이 나왔습니다.

카카오톡 업데이트 전에는 샵검색을 통해 쉽게 검색을 할 수 있었는데 업데이트 후 조금은 불편해진 것 같습니다.

어딘가에 샵검색(#검색)기능이 있을 것 같기도 하지만 저는 못 찾아서 찾은 방법 공유드렸어요.

다음카카오가 더 발전해서 티스토리가 많은 곳에서 노출이 되면 좋겠다 생각을 했는데..

그건 기대를 하면 안 되나 봐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