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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정보/기타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by kim대리 2022. 4.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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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을 하다 보면 국세 완납증명서와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인터넷 정부 24에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정부24 로그인 후 검색창에 [지방세 납세증명]을 입력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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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지방세 납세증명

다른 방법으로는 정부 24 메인 자주 찾는 서비스에 있는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하면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

2. 발급을 눌러주세요

발급

3.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내용을 입력합니다.

빨간색 표시 부분은 필수입력 사항입니다.

빠짐없이 입력해주세요.

신청내용

증명서 사용목적 또한 필수입니다.

수령방법은 검색을 눌러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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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발급(본인 출력) 선택 시 온라인으로 출력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령 기관은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수령방법 선택 후 발급 부수 입력을 해주세요.

수령방법

4.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에 체크를 한 후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민원신청하기

5. 지방세 납세증명서 신청이 완료됐습니다.

"문서출력"을 눌러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출력

지방세 납세증명서의 유효기간은 한 달입니다.

3월 28일 신청했다면 4월 27일까지 유효합니다.

 

 

▼▼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

 

2022.04.06 - [각종 정보/기타] -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은행, 관공서 등 여러 기관에서 국세 완납증명서를 요청할 때가 있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온라인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온라인 발급은 3분이면 가능

yuweol.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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