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기타

내일배움카드 훈련이력 및 계좌한도 확인 방법

by kim대리 2023. 5. 21.
728x90
반응형
728x170

고용보험에 가입된 사람, 구직자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여 여러 가지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수업의 일부 혹은 100%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무언가를 배우고자 하는데 해당 수업이 노동부 HRD에 등록이 되어 있다면 이곳에서 신청을 하여 수업을 들으면 좋습니다.

훈련비 지원율

 

 

https://www.hrd.go.kr

 

www.hrd.go.kr

반응형

노동부 HRD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 후 [나의 정보]를 눌러주세요.

나의 정보

◈ 내일배움카드 훈련이력 확인 

SMALL

나의 정보를 누르면 화면에 아래처럼 내일배움카드의 유효기간, 나의 훈련이력, 나의 수강신청이력이 보입니다.

예전에는 카드의 유효기간이 짧았는데, 이제는 5년으로 기간이 길어졌습니다.

위 사진에서 나의 훈련이력을 누르면 아래 화면이 보입니다.

그동안 수강신청했던 훈련이력이 보입니다.

수강했던 이력을 클릭하면 훈련상태가 나옵니다.

정상수료를 했는지, 미수료를 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미수료 시 페널티가 있기 때문에 신청한 수업은 문제없이 80% 이상 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훈련상태 확인

◈ 내일배움카드 정보 확인 ◈

300x250

내일배움카드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나의카드 ▶ 국민내일배움카드 ▶카드사용내역]을 눌러야 합니다.

 

내일배움카드의 계좌한도는 기본 5년에 3백만 원입니다.

기본 3백만 원이지만 소득 수준 등에 따라 100만 원~200만 원 추가 지원이 가능합니다.

사용액은 훈련비(수업료) 전액이 아닌 정부지원금 금액의 합계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금액을 계좌에서 차감하는 개념입니다.

 

참고로 자비부담금 결제 시 해당 카드로 결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

728x90

2022.06.27 - [각종 정보/기타] - 고용노동부 HRD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고용노동부HRD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오래전에는 내일배움카드 신청 시 계약서도 첨부해야 하고 단계가 조금 복잡했었는데, 요즘에는 예전에 비해 발급이 더 쉽고 간편해진 것 같습니다. 오래전부터 해당 카드를 사용한 사람이라면

yuwe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