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SNS 관리

티스토리 카카오 계정 자동 로그인 오류 문제 해결 방법

by kim대리 2021. 7. 2.
728x90
반응형
728x170

티스토리 카카오 계정 자동 로그인 오류 문제 해결 방법

 

최근 티스토리 계정 한 개를 더 만들었어요.

기존에 만들어 놓은 티스토리 계정이 아니라면 이제 카카오 계정을 먼저 만든 후 티스토리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는데요.

지금 이 로그인 계정에 한개의 블로그를 더 생성할까 하다가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블로그를 생성하는 게

좋을 것 같아 저는 로그인 계정 하나를 더 만들었어요.

 

카카오 계정 신규로 만드는 것은 다음 '새로운 카카오 계정 만들기'에서 했고, 계정을 만들기 전 신규 메일 먼저

만들어 줬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메일이 아닌 신규 메일로 이용을 하고 싶어서요.

https://accounts.kakao.com/weblogin/create_account?continue=https%3A%2F%2Fwww.daum.net 

 

카카오계정 만들기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accounts.kakao.com

 

이렇게 신규로 카카오 계정을 만든 후 티스토리에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기를 했어요.

신규 계정을 만들어 스킨을 설정하고, 카테고리 메뉴를 만들고, 기타 내용을 수정하는 것까지는 전혀 문제가 없었어요.

 

문제는 여기서 발생을 했어요.

신규 생성한 블로그를 이것저것 만져놓고 기존에 하던 이 블로그의 계정에 로그인을 하기 위해 평소와 똑같이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기를 했어요.

그런데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기를 누르니 다시 신규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더라고요.

뭐지 싶어 '카카오 계정과 함께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을 해도 똑같았어요.

카카오 계정 자동 로그인 오류였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 싶어 이것저것 해보다가 방법을 찾았어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했는데요.

 

1. 우선 카카오 계정 로그인하는 곳에 가서 기존에 티스토리에 로그인하던 계정을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눌러요.

 

2. 다시 티스토리로 와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하기'를 눌러요.

그럼 조금 전 카카오 계정에 로그인했던 계정으로 티스토리에 로그인할 수 있어요.

 

 

괜히 계정을 하나 더 만들었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쉬운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 있었어요.

혹시 신규 계정으로 티스토리 로그인을 했다가 저와 같은 카카오 계정 자동 로그인 오류가 발생했다면

저처럼 한번 해보세요.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티스토리 카카오 계정 자동 로그인 오류를 해결할 수 있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