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SNS 관리

애드센스 구글 광고 차단하는 방법

by kim대리 2021. 6. 12.
728x90
반응형
728x170

애드센스 구글  광고 차단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단지 6개월 정도 지났습니다.

그동안 제 블로그에 노출된 광고가 꽤 많은데요.

가끔 보다 보면 이 광고는 내 블로그에 안 나왔으면 할 때가 있었어요.

그래서 최근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 원치 않는 구글 광고 차단을 차단했어요.

 

구글 광고 제거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 접속

https://www.google.com/adsense

 

Google AdSense - 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

Google AdSense を使用して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しましょう。広告のサイズは自動的に最適化され、表示とクリックが促進されます。

www.google.co.kr

2. 차단관리 → 모든 사이트 → 민감한 카테고리 관리 클릭

일반 카테고리 관리에 들어가 봤는데 거기서는 딱히 차단할 게 없는 것 같아 저는 민감한 카테고리에서만 차단을 했어요.

 

3. 원하지 않는 google 광고 차단

 

파란색이 제가 원치 않아 구글 광고 없애기를 한거예요.

따로 확인 버튼은 없고 체크하는 것만으로 자동 저장이 돼요.

아래 그림에 빨간색 네모로 체크한 부분에 보면 지난 30일간 수입비중이 보여요.

구글 광고 차단 원하는 것을 체크하고 보니 수입비중이 낮은 것들이더라고요.

그래서 수익에 크게 영향은 없을 것 같아요. 

아래 그림처럼 도박 및 베팅, 주류는 자동으로 구글 광고 차단이 되어 있었어요.

차단 후 차단 관리 → 등록된 티스토리 사이트를 클릭하여 민간함 카테고리 관리에 들어가 봤어요.

'제품 설정에서 차단됨'으로 표시가 되고 있더라고요.

제가 모든 사이트에서 광고 차단을 해서 그렇게 뜨더라고요.

모든 사이트에서 수정한 부분은 각 사이트 관리에서는 수정이 안되고, 모든 사이트에서 수정하지 않은 부분만 각 사이트

관리에서 상태를 변경할 수 있어요.

아래 화면에서 조금 전 모든 사이트에서 상태를 변경하지 않았던 '다운로드할 수 있는 유틸리티'를 차단됨으로 변경해

봤어요.

이 상태에서 모든 사이트 → 민감한 카테고리에 다시 가서 보면 각 사이트에서 광고 차단한 것이 이 화면에서는

아무런 변화 없이 허용됨으로 보이고 있어요.

모든 사이트가 아니라 특정 사이트에서만 차단을 했기 때문이에요.

저는 현재 한 개의 사이트만 광고 신청을 해서 관리를 하고 있지만 여러 개의 사이트가 있으신 분들은 상황에 따라

모든 사이트보다는 각 사이트를 눌러 사이트 별로 광고 상태 설정을 하는 게 좋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