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SNS 관리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디자인 툴 미리캔버스

by kim대리 2021. 6. 8.
728x90
반응형
728x170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디자인 툴 미리 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디자인 툴을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요.

사이트의 이름은 '미리 캔버스'인데, 별도의 다운 없이 사이트에 들어가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https://www.miricanvas.com/

 

미리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미리 캔버스를 자주 이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이용할 때마다 너무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위 사진은 디자인 툴 화면이에요.

여기서 자료를 만들고 수정할 수 있어요.

저는 우선 이미지 파일을 만들기 전 상단에서 이미지 사이즈를 선택해요.

인스타그램 → 기본 권장 사이즈 (1080*1080)을 선택했어요.

이미지 사이즈를 선택하면 그에 적합한 템플릿이 떠요.

인스타그램을 선택했더니 '소셜 미디어 정사각형'이 떴네요.

여러 개의 템플릿 중 '웜 그레이의 감성적인 주얼리 샵'을 선택해 봤어요.

그러고 나서 업로드 → 내 파일 업로드를 눌러 직접 찍은 사진을 불러왔어요.

불러온 사진을 드래그해서 오른쪽 사진으로 끌고 가면 직접 찍은 사진으로 변경이 돼요.

글씨는 클릭하면 바로 바꿀 수 있고, 글씨에 대한 폰트나 색상, 굵기 등은 왼쪽 화면에서 바꿀 수 있어요.

글씨와 글씨체 등을 수정해 제가 원하는 스타일로 만들었어요.

다운로드는 오른쪽 상단에서 할 수 있어요.

저장 시 웹용, 인쇄용, 동영상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웹용 JPG를 선택했어요.

저장이 완료되면 위 그림과 같은 팝업창이 떠요.

 

저는 디자인이 전공도 아니고 감각도 별로 없어서 이미지 파일을 하나 만들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이런 무료 템플릿을 이용하면 시간이 훨씬 덜 걸려서 좋은 것 같아요.

이미지 하나 만들려면 기본 틀을 어떻게 해야 하나부터 시작해서 고민이 꽤 많은데 여기에는 템플릿이

워낙 많아서 이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진 변경해주고, 글씨 변경해주고 하면 나름 괜찮은 이미지

파일이 나오더라고요.

이런 디자인 툴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