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SNS 관리

나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부정클릭 방지하는 방법

by kim대리 2021. 7. 8.
728x90
반응형
728x170

나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부정클릭 방지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단지 6개월이 조금 넘었습니다.

간혹 나의 블로그에서 내가 쓴 글들을 한 번씩 훑어보다 보면 클릭하고 싶은 광고들이 있는데요.

내 블로그에 달린 광고를 클릭하면 혹시나 패널티가 부과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그래서 가끔은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 직접 검색해서 들어가 보곤 해요.

 

이렇게 내 블로그에 뜬 광고를 내가 클릭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부정클릭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써보려 합니다.

사실 제가 아니라 제 블로그에 들어와서 보는 분들이 짧은 시간에 광고를 여러 번 클릭하는 것을 방지하고 싶었는데 그 프로그램은 찾지 못했어요.

혹시 좋은 게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나 혹은 타인이 같은 ip로 빠른 시간 안에 여러 번 클릭을 했는 때 구글은 이걸 무효클릭(부정클릭)으로 집계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서 오늘 1.10달러의 광고 수익이 발생을 했다 하더라도 이중 일부가 부정클릭으로 인식이 되면 수익은 줄어들게 됩니다.

부정클릭으로 인한 수익은 수익으로 치지 않는 거죠.

다양한 방법으로 부정클릭이 계속될 경우 구글 애드센스는 정책 위반으로 경고를 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계속된다면 사이트 광고 정지, 계정 정지를 받게 됩니다.

그러니 블로그를 하는 저희 모두 조심하는 게 좋겠죠.

열심히 키운 블로그가 하루아침에 잘못될 수도 있으니까요.

 

제가 오늘 설명드릴 프로그램은 Ad Review Toolbar BETA입니다.

다음에 검색을 했을 때 광고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으로 Google Publisher Toolbar가 많이 나와서 이걸 설치하려고 했는데 중단이 됐는지 현재는 검색이 안되네요.

Google Publisher Toolbar로 검색을 하니까 Ad Review Toolbar BETA가 나와서 이걸로 설치를 했어요.

 

 

 

 

 

1. 설치를 위해 크롬 웹 스토어에 들어갑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2. 검색창에 Ad Review Toolbar BETA를 입력 후 검색하여 클릭

(저는 Google Publisher Toolbar로 검색을 했는데 이게 나와서 검색창에 Google Publisher Toolbar로 되어 있어요)

 

3. '크롬에 추가' 클릭

 

4. '확장 프로그램 추가'클릭

 

5. 확장 프로그램 설치 완료!

 

6. 설치 완료 후 돋보기 모양 아이콘이 오른쪽 상단에 생겨있지 않으면 아래 사진처럼 확장 프로그램 클릭하여 고정 버튼을 눌러주면 됨

고정하면 아래 사진처럼 돋보기 모양 아이콘이 생김 

 

7.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아무런 변화가 없음

 

8.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부분에 초록색 테두리가 생김

 

9.  마우스를 애드센스 광고에 갖다 대면 불투명 음영이 씌워지고 클릭이 안됨

 

참고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만 적용이 되고, 카카오 애드핏에는 적용이 안돼요.

테스트로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들어가 보니 거기에 있는 애드센스 광고는 정상적으로 클릭이 되더라고요.

제가 티스토리 로그인 후 제 블로그에 들어가서 광고 클릭이 안되는 것이고 아마도 로그아웃 후 제 블로그에 들어가면 제 블로그로 인식하지 못해 광고 클릭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