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기타

핸드폰에서 구글 계정 삭제하는 방법

by kim대리 2021. 7. 14.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핸드폰에서 구글 계정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 해요.

전 회사에서 일을 할 때 각 부서의 중요 일정을 구글 캘린더에 공유했었어요.

주로 핸드폰보다는 컴퓨터로 일정을 적고 확인하곤 했는데 이게 제 개인 핸드폰 캘린더에도 연동이 되어 있더라고요.

회사를 그만두기 전 다른 부서의 일정이 앞으로는 더 이상 안 보이도록 설정을 해놨다고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퇴사 후 내용은 보이지 않는데 그 전 내용은 제 개인 핸드폰에서 그대로 보이고 있더라고요.

그동안 모르고 있다가 어제 발견해서 바로 핸드폰에서 회사 업무용으로 사용하던 구글 계정을 삭제했어요. 

 

사실 그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계정 삭제를 한적은 한 번도 없었어요.

이번에 처음 계정 삭제를 해봤는데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고요.

참고로 저는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를 사용 중이에요.

그래서 휴대폰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입니다.

 

달력에 보면 빨간색 테두리 한 곳에 타 부서에서 입력한 일정이 보여요.

저는 이걸 안 보이게 하고 싶어서 계정 삭제를 했어요.

 

달력에 연동되어 있는 계정을 보면 구글 계정이 두 개인데요, 이 중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한 pu로 시작하는 회사 업무용 계정을 삭제했어요.

 

우선 계정 삭제를 하기 위해 '설정'으로 가야 해요.

핸드폰 화면에서 위에서 아래로 내려 설정(톱니바퀴 모양)을 눌러도 되고요.

 

앱이 모여있는 페이지에 가서 설정을 눌러도 됩니다.

 

설정 다음 화면이 아래 사진인데요.

여기서 '계정 및 백업'을 눌러줍니다.

 

그다음 '계정 관리'로 가요.

 

계정 관리에 보면 사용 중인 계정들이 다 보여요.

여기서 삭제하고 싶은 계정을 눌러요.

 

선택한 계정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한 후 '계정 삭제'를 누릅니다.

 

계정을 삭제하면 메시지, 연락처, 기타 다른 데이터가 디바이스에서 모두 삭제돼요.

신중하게 생각하신 후 '계정 삭제'를 눌러주세요. 

 

구글 계정 삭제 후 캘린더에 가봤어요.

내 휴대전화와 삼성 계정 사이에 있던 회사 업무용 구글 계정이 사라졌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