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기타

카카오 코로나19 잔여백신 알림 신청하는 방법

by kim대리 2021. 6. 24.
728x90
반응형
728x170

카카오 코로나19 잔여백신 알림 신청하는 방법

 

잔여백신 알림은 카카오와 네이버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저는 카카오에서도 신청을 하고 네이버에서도 신청을 했어요.

오늘은 그중 카카오에서 잔여백신 알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고 해요.

 

두 군데 다 신청을 해놨지만 개인적으로는 네이버보다 카카오가 편하고 좋더라고요.

카카오는 카톡으로 알림을 줘서 확인이 쉬운데 네이버는 확인이 조금 어려운 것 같아요.

저는 네이버 블로그도 하고 있기 때문에 알림이 많이 오는데 잔여백신 알림도 똑같은 방식으로 오기 때문에

잔여백신 알림을 놓치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네이버 알림은 보지 않고 카카톡으로 오는 카카오 잔여백신 알림만 확인을 하고 있어요.

 

카카오 잔여백신 알림 신청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우선 알림을 신청하기 위해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하단에 #버튼을 누른 후 잔여백신을 클릭합니다.

잔여백신을 누르면 주변에 있는 병원들 중 백신 접종이 가능한 병원들이 보여요.

대기 중, 마감 이런 식으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 하단 [잔여백신 있음]에 체크를 하면 잔여백신이 있는 병원만 보여요.

참고로 잔여백신 접종은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만 신청이 가능해요.

그리고 30세 이상만 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야 할 것 같아요.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알림을 신청하려면 약관 동의 및 본인 확인이 필요해요.

그래서 약관 모두 동의 후 [동의하고 계속 진행하기] 버튼을 눌렀어요.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원하는 접종기관을 선택 후 알림 신청을 눌러요.

간편하게 잔여백신 알림 신청이 완료됐습니다.

알림은 백신 종류(아스트라제네카, 얀센) 구분 없이 잔여 발생 시 카톡으로 알림이 와요.

저는 총 5개의 접종기관을 선택했어요.

선택한 접종기관은 해제 후 다른 접종기관으로 수정이 가능해요.

5개 초과 선택 시 아래 화면처럼 떠요.

잔여백신 알림은 아래처럼 카카오톡으로 와서 간편하게 확인하고 당일 예약을 할 수 있어요.

잔여백신 알림은 하루에 3~4개 정도 오는 것 같아요.

알림 내용에는 접종기관과 접종 백신 등이 적혀있어요.

저는 신청만 해놓고 아직 백신은 맞지 않았는데 이렇게 알림이 와도 선착순이기 때문에 금방 마감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혹시 코로나19 백신을 빨리 맞고 싶다면 알림이 오자마자 당일 예약 버튼을 눌러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가족 중 한 명은 아스트라제네카 2차까지 완료, 다른 한명은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했는데 다행히 둘 다

별 문제없었어요.

저는 최근 a형 간염 예방주사를 맞아서 조금 더 있다가 맞으려고요.

다른 예방주사를 맞았을 경우 2주가 지난 후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