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SNS 관리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추가 승인 받는 방법

by kim대리 2021. 7. 22.
728x90
반응형
728x170

작년 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며칠 전 운영 중인 또 하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승인 신청했어요.

지금 이 블로그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가 너무 어려웠어요.

작년 2월인가에 처음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한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승인 거절이 6~7번 정도는 됐던 것 같아요.

코로나로 인해서 지금은 승인을 할 수 없다는 문구가 떴는데,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 많이 계시지 않을까 싶어요.

잊을만하면 다시 승인 신청을 하고 잊을만 하면 다시 승인 신청을 하다가 작년 말에 승인을 받았어요.

제가 승인 거절을 당할 당시에도 많은 분들은 저보다 글수도 적고, 방문자도 적은데 승인을 받았더라고요.

사람이 확인하고 승인을 하는 거다 보니 그럴 수도 있겠다 싶었지만 솔직히 조금 많이 지쳤었어요.

그래도 몇 번의 시도 끝에 결국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지만 지금 생각해도 너무 지치고 힘들었던 것 같아요.

최근에 신청한 블로그는 한 번에 승인이 됐으면 좋겠는데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어요.

아직 결과는 못 받았어요.

저는 구글 애드센스에 신규 가입 후 처음으로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서 신규로 승인 신청하는 것보다는 시간이 훨씬 덜 걸렸어요.

신청하는데 3분 정도 걸렸어요.

 

우선 애드센스 신청을 하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 주세요.

 

1. 왼쪽 카테고리 메뉴 중 사이트 → 개요 → 사이트 추가를 눌러주세요.

2. 사이트 URL에 블로그 주소 입력 후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눌러주세요.

3. 애드센스에 블로그(사이트) 연결을 합니다.

 ① 애드센스 코드 복사하기를 눌러주세요.

 ②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 →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로 가서 <head>와 </head> 사이에 복사한 코드를 넣어주세요.

 ③ 애드센스 사이트 연결 화면의 '검토 요청'을 눌러주세요.

 

4.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이 완료됐습니다.

신청 전에는 개요 → 사이트에 기존에 승인된 블로그 1개만 있었는데 추가 블로그 애드센스 신청으로 1개가 더 늘어났어요.

최근 신청한 블로그는 아직 검토 중이라 준비 중으로 떠있어요.

이번에는 제발 한 번에 승인 신청이 됐으면 좋겠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