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SNS 관리

티스토리 통계 기타 유입, 직접 유입에 대해서

by kim대리 2021. 8. 14.
728x90
반응형
728x170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 통계에 보면 기타 유입과 직접 유입이라는 통계 유형이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다음 검색, 구글 검색 등 검색은 딱히 설명하지 않아도 어디를 통해서 유입이 됐는지 한 번에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SNS도 마찬가지고요.

그런데 기타에 해당되는 직접 유입과 기타 유입은 유입 경로에 대한 정확한 확인이 어려울때도 있습니다.

 

그래도 이 두개의 유입도 대략적으로 유추가 가능합니다.

 

티스토리-기타유입

 

직접 유입은 즐겨찾기를 해놓았다가 바로 들어올 때, 주소창에 직접 주소를 입력해서 들어올 때, 구독자 분들의 방문 등이 해당됩니다.

다른 곳을 통해서가 아니라 곧바로 내 블로그에 들어오는 경우가 이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기타유입

 

기타 유입은 검색으로 내 블로그에 들어와 글을 보다가 또 다른 글을 클릭하거나 다른 분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남긴 댓글을 클릭해 들어오는 경우, 다음 메인에 내 글이 소개되는 경우 등이 해당됩니다.

 

다음-메인-티스토리

 

다음 메인에 티스토리에 올라간 글을 띄워주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 한번 올라가면 기타 유입이 확 늘어난다고 하네요.

아직 한번도 다음 메인에 글이 올라간 적은 없지만 꾸준히 열심히 해서 언제가 한 번은 메인에 제 글을 올려보고 싶어요.

 

그리고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기타 유입 중 일부가 체류시간에 영향을 주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어떠한 경로로든 블로그에 들어왔다가 괜찮은 글이나 관심가는 글이 있어 또 다른 글을 클릭하면 그만큼 방문한 사람이 제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이 조금 늘어나게 되는 거잖아요.

검색과 SNS 유입 대비해서 적절한 퍼센트로 기타 유입도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