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기타

카카오맵으로 지하철 노선 및 시간표 빠르고 쉽게 확인

by kim대리 2021. 9. 8.
728x90
반응형
728x170

아주 오래전부터 자주 이용하는 유용한 앱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맵인데요.

저는 카카오맵 기능 중 지하철 노선도를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빠르고 쉽게 지하철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편하고 좋아서 오랫동안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맵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

 

Google Play

수백만 개의 최신 Android 앱, 게임, 음악, 영화, TV 프로그램, 도서, 잡지 등을 즐기세요. 기기 간에 공유되어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play.google.com

반응형

검색창에 카카오맵을 입력하면 됩니다.

카카오맵-다운로드

카카오맵에서 지하철 노선 및 시간표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고 쉽습니다.

 

1. 카카오맵에 들어가 왼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메뉴를 눌러주세요.

2. 메뉴 중 지하철 노선도를 눌러주세요.

(로그인하라고 되어 있지만 로그인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찾으려는 지하철 노선의 지역을 설정합니다.

저는 수도권으로 설정을 해놨어서 지하철 노선도 클릭 시 자동으로 수도권 지하철 노선이 보였습니다.

4. 상단 검색창에 지하철 역 이름을 입력하여 검색을 하거나 화면에 있는 지하철 역을 클릭하여 역 선택을 합니다.

저는 검색보다는 화면에서 역을 선택하여 노선의 시간표를 확인하는 편이에요.

이게 더 편하고 좋더라고요.

728x90

화면에서 역을 클릭하면 출발, 경유, 도착 등 선택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선택한 역이 출발역일 경우 출발, 도착역일 경우 도착을 클릭하면 됩니다. 

5. 저는 출발을 여의도, 도착을 충무로로 선택을 해봤습니다.

여의도역에서 충무로역까지 한 번의 환승을 해야 하고, 총 25분의 시간이 걸리네요.

요금은 1,250원이고요.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은 조회한 현재 시간 기준으로 표시가 됩니다.

제가 오후 10시 45분쯤 조회를 해서 가장 가까운 시간인 10시 47분에 여의도를 출발하는 지하철로 조회가 됐어요.

6. 출발시간이나 도착시간을 누르면 시간을 다시 설정할 수 있는 새로운 화면이 나타납니다.

검색하고 싶은 시간을 다시 설정해서 확인할 수 있어요.

첫차에 체크를 하고 다시 조회를 해봤습니다.

새벽 5시 30분에 9호선을 타고 여의도역을 출발하여 동작역에서 4호선을 갈아 타 6시 4분에 충무로 역에 도착하는 것으로 나오네요.

밤 10시 47분에 여의도역을 출발하여 충무로역에 도착하는 건 5호선을 탄 후 3호선으로 갈아타는 게 제일 빠른 길로 나왔는데 첫차는 9호선을 탄 후 4호선으로 갈아타는게 가장 빠르다고 나오네요. 

카카오 맵 지하철 노선도의 좋은 점은 갈아탈 때(환승 시) 몇 번 칸에서 타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지를 알려줘서 좋은 것 같아요.

시간에 쫓기지 않을 때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약속 시간이 촉박할 때는 이게 아주 유용하더라고요. 

7. 위 사진에서 지하철 역 이름을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해당 역에 정차하는 지하철 시간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요.

평일, 토요일, 공휴일을 각각 선택해서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자주 타는 지하철이라 별로 헷갈리지 않지만 수도권 지하철을 타본 적 없는 사람들은 많이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도권 노선도에는 서울 지하철만 있는 게 아니라 인천, 경기의 지하철 노선까지 있어 굉장히 복잡합니다.

카카오 맵 지하철 노선도는 지하철 타는 게 어려운 사람 또는 교통수단으로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앱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벌써 몇 년째 아주 잘 이용하고 있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