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기타

필모라X로 영상 편집하는 방법 (영상편집 프로그램 추천)

by kim대리 2021. 9. 10.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필모라X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한지는 이제 6개월 정도 됐는데요.

저는 주로 이 프로그램으로 여행 영상을 편집하고 있습니다.

사용법이 간단해서 어렵지 않게 영상을 만들 수 있어 저는 아주 만족해하며 사용 중입니다.

 

필모라 한국어 서비스는 작년 8월부터 시작이 됐다고 합니다.

이제 1년이 됐는데 다운로드 수가 무려 37만 이상이라고 하네요.

대단한 숫자입니다.

728x90

필모라X의 플랜은 개인과 기업 두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개인 플랜은 평생 라이선스, 연간 플랜, 필모라 연간플랜&필모라 스톡 프리미엄 연간 플랜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 → 평생 라이선스로 구매를 했어요.

가격은 부가세 포함 105,900원입니다.

한번 결제로 평생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와 고민을 조금 하긴 했는데 그건 매달 결제를 해야 하고, 공부하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뮤직비디오 같은 멋진 영상을 만들고 싶은 생각은 있지만 그렇게 까지 하려면 꽤나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데.. 저는 일단 시작을 해보는 게 중요할 것 같아 필모라로 연습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https://filmora.wondershare.kr/video-editor/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초보로부터 프로까지 사용 가능한 Wondershare Filmora(필모라)무료

Wondershare Filmora X 머리속의 편집 기획력만 가져오세요편집은 필모라X가 해드려요 Filmora X 영상보기 Win10 / Win8 / Win7 (64 bit OS) | 시스템 기술 사양 Simplified 키프레임 더욱 빠르고 스마트해진 기능으

filmora.wondershare.kr

반응형

그럼 이제부터 필모라X로 영상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1.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필모라X를 실행합니다.

필모라X

실행 시 아래와 같은 로딩 화면이 뜹니다.

2. 저는 기존에 작업하던 파일 수정이 아니라 새로운 파일 작업을 할 거라 '새 프로젝트'를 눌렀습니다.

3.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필모아의 화면 구성은 아래 사진처럼 생겼어요.

단순해 보이는 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필요만 메뉴들은 거의 다 있습니다.

4. 편집할 파일을 불러오기 위해 "여기로 미디어 파일 가져오기"를 눌러주세요.

폴더에 미리 저장해놓은 동영상을 선택하여 '열기'를 눌러주세요.

5. 가져온 동영상 파일 중 편집할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 앤 드롭하여 사진의 제일 아래 부분에 넣어주세요.

재생 표시 1이라고 된 부분입니다.

6. 이번에 편집할 영상은 소리를 전부 없앨 거라 제일 먼저 오디오 조절을 했습니다.

오디오 설정은 영상을 더블클릭하거나 영상에서 마우스 우클릭 → 오디오 조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에 표시한 데시벨(dB) 부분을 -0으로 수정을 했습니다.

수정 후에는 꼭 OK를 눌러주세요.

7. 이제 동영상을 보면서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내는 작업을 합니다.

아래 가위 모양이 있는 선은 마우스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재생 버튼을 누르면 이 선이 있는 부분부터 재생이 됩니다.

8. 동영상 재생을 하다가 잘라내고 싶은 부분이 생기면 정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다음 가위 모양이 있는 선을 마우스로 천천히 움직이면서 영상을 다시 확인한 후 삭제가 필요한 부분에서 가위 모양을 눌러줍니다.

가위모양을 누르면 영상이 아래 사진처럼 2개로 분리가 됩니다.

저는 숫자 2가 적힌 부분의 영상만 삭제를 해서 아래처럼 되어 있는데 1개의 영상 중 앞은 살리고 뒤는 잘라내는 게 아니라, 앞과 맨뒤는 살리고 중간을 버리고 싶다면 2번 쪽에서 가위 모양을 한번 더 눌러 다시 영상을 2개로 쪼갠 후 1개를 삭제하면 됩니다.

9. 영상 정리 완료 후 자막을 넣기 위해 '자막 추가'로 가주세요.

원하는 자막을 선택한 후 클릭을 하면 오른쪽 화면에 선택한 자막 예시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막을 넣을 때는 영상을 넣을 때와 마찬가지로 마우스 드래그 앤 드롭해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영상을 넣은 재생 표시 1쪽이 아닌 2에 넣어주세요.

자막을 재생 영상이 있는 줄에 넣어도 문제는 없지만 그렇게 되면 영상과 자막은 합쳐지는 게 아니라 각각 보이게 됩니다.

저는 영상위에 자막을 넣을 거라 다른 줄에 자막을 추가했습니다.

10. 추가한 자막을 수정해주세요.

저는 첫 번째로 자막의 위치를 수정했습니다.

자막을 클릭한 후 끝부분을 마우스로 끌면 위치를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쭉 끌어서 영상 전체에 자막을 넣기로 했습니다.

두 번째로 글씨, 글씨체, 글씨 크기 등을 수정했습니다.

수정을 하기 위해서는 자막을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이 상태에서 자막을 추가하고 싶을 경우에는 선택한 자막을 끌어 기존에 있던 자막 윗줄에 놓으면 됩니다.

그럼 기존에는 없던 한 줄(재생 3)이 추가로 생기게 됩니다.

11. 마지막으로 음악을 넣어주세요.

음악도 동영상, 자막과 마찬가지로 클릭 후 드래그 앤 드롭해주시면 됩니다.

음악은 동영상 아래에 끌어다 넣으면 됩니다.

12. 영상편집 완료 후 상단 내보내기를 눌러주세요.

내보내기 팝업에서 파일 형식, 영상 이름, 저장 위치 등을 설정한 후 내보내기를 눌러주세요.

내보내기 시 유튜브로 바로 보낼 수도 있는 것 같은데 저는 아직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습니다. 

영상을 내보내는 데는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영상이 길면 길수록 시간이 오래 걸려요.

13. 편집한 영상 저장이 완료됐습니다.

이번에 만든 영상은 아주 간단한 영상이라 트랜지션이나 이펙트 효과 등은 사용을 하지 않고 가장 기본적인 자막, 음악만 사용을 했습니다.

사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필모라는 그리 어려운 프로그램도 아니고 전부 한글로 되어 있어서 30분 정도만 둘러보면 사용법을 금방 익힐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