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SNS 관리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feat.구글 서치 콘솔)

by kim대리 2021. 9. 15.
728x90
반응형
728x170

어제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했는데 상단에 오류 메시지 하나가 떠있었어요.

내용은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였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단 이후 처음으로 뜬 오류라서 조금 당황을 했습니다.

 

이런 오류가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 많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구글 서치 콘솔에서 색인 생성 요청을 하는 것 같아 저도 그렇게 했고, 오류가 있는 페이지가 투자에 대한 내용이라 혹시 이것 때문인가 싶어 글 내용을 조금 수정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를 해결한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첨고로 이 방법이 100%는 아닌 것 같아요.

저도 오늘 이 방법으로 처리를 해서 며칠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728x90

1. 구글 애드센스 화면 상단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다고 뜹니다.

오른쪽 옆에 있는 작업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전체가 아니라 특정 페이지만 영향이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2. 해결해야 하는 문제 옆에 있는 물음표(?)에 마우스를 대면 "해결해야 하는 문제 열에 "예" 표시가 되어 있는 경우 일부 문제가 정책을 위반하므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다행히 저는 아니요라고 되어 있습니다.

정책 위반은 아니라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예로 되있을 경우 빠른 시일 내에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하네요.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광고가 정지될 수도 있다고 해요.

3. 오류를 클릭하면 페이지 문제 1이 표시되고, 문제 있는 페이지 주소가 표시됩니다.

광고의 상태는 "수요 제한됨"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수요 제한됨의 경우 해당 페이지에는 광고가 더 적게 게재될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4. 이제 구글 서치 콘솔로 가서 URL 검사를 눌러주세요.

5. 상단에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 오류가 있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눌러주세요.

6. URL니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고 나옵니다.

색인 생성 요청을 눌러주세요.

7. 실제 URL의 색인을 생성할 수 있는지 테스트 중이라는 팝업이 뜹니다.

8. 잠시 후 색인 생성 요청됨이라는 팝업이 뜹니다.

우선 이렇게 구글 서치 콘솔에서 색인 생성 요청을 하였습니다.

그다음 문제가 있는 페이지를 수정했습니다.

문제가 있는 페이지는 음악 저작권 투자 뮤직 카우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사실 아래 사진의 내용과는 거리가 멀지만 혹시나 싶어 일부 수정을 했습니다.

본문의 내용은 거의 수정을 안했고, 뮤직 카우 사이트 링크를 삭제했어요.

이것만으로 해결이 될지 모르겠지만 우선은 이렇게만 수정을 하고 며칠 기다려보기로 했어요.

해결이 됐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