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SNS 관리

구글 서치 콘솔 사용 편의성 문제 해결 방법은?

by kim대리 2022. 2. 17.
728x90
반응형
728x170

며칠 전 구글 서치 콘솔에서 메일이 하나 왔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메일이었는데요.

이런 메일은 처음이라 당황스러웠지만 회사에서 일하는 중 확인하게 된 거라 나중에 들어가서 봐야겠다 하고 며칠이 지난 후 들어가 보게 됐어요.

728x90

메일 내용은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고,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깝다는 것이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메일 하단에 있는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 해결하기'를 눌렀어요.

바로 구글 서치 콘솔의 모바일 사용 편의성 화면으로 넘어갔습니다.

그런데 오류에 숫자 0이 떠있었어요.

하단에 있는 상세정보의 상태는 오류인데 오류 페이지 수는 0이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다른 분들이 쓴 글을 보니 페이지에 숫자가 떠있고, 어떤 페이지에서 오류가 발생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반응형

숫자 6이 떠있는 유효를 클릭해봤습니다.

밑에 그래프를 클릭해 보니 2월 11일 금요일은 오류 1, 유효 6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월 15일 화요일을 클릭해보니 오류 1, 유효 6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2월 16일 수요일을 클릭했더니 오류 0, 유효 6으로 오류가 없어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월 17일 목요일을 클릭해 봤더니 "유효성 검사 통과"라고 되어 있었어요.

서치 콘솔 사용 편의성 문제 오류 메일을 받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며칠 만에 자동으로 유효성 검사가 통과됐습니다.

메일을 받고 html편집이나 글 수정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은데 저처럼 한 5일 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확인해보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