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SNS 관리

4월 2일 싸이월드 미니홈피 부활(모바일 앱 오픈)

by kim대리 2022. 4. 4.
728x90
반응형
728x170

지난 4월 2일 토요일 싸이월드가 부활을 했습니다.

그동안 수차례 오픈 연기를 했는데 이번에는 진짜 부활을 했네요.

 

이번에 부활한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모바일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요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 모든 SNS가 모바일(핸드폰)에서 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싸이월드도 기존처럼 컴퓨터에서의 이용이 아닌 모바일 앱으로 오픈을 했습니다.

 

다른 SNS와 동일하게 모바일 앱으로 이용 가능하지만 해외에 있는 외국인들과는 소통할 수 없기 때문에 단점이라면 단점이 될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은 외국인들과 쉽게 친구가 될 수 있는데 반해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그렇지는 못한 것 같네요.

 

이제 막 오픈을 해서 안정화가 안됐다는 말을 들었지만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해서 오늘 싸이월드 모바일 앱을 설치해 봤습니다.

저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했습니다.

반응형
 

싸이월드 cyworld - Google Play 앱

사이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공간, 콘텐츠를 함께 즐기세요.

play.google.com

핸드폰 구글 플레이에서 [싸이월드]로 검색을 하면 언뜻보면 비슷해 보이는 게 두 개가 나옵니다.

이 중 빨간색 네모박스로 체크를 한 "싸이월드 cyworld"가 진짜입니다.

그 위에 있는 CyClub는 리뷰를 보니 안 좋은 글들이 많더라고요, 설치를 했는데 탈퇴가 안된다고.

혹시나 잘 못 설치하시는 분들 계실까봐 빨간색 박스로 체크했습니다.

싸이월드

아래 사진은 싸이월드 설치 후 앱에 접속했을때 첫 화면입니다. 

옛날 느낌이 나긴하네요.

싸이월드 시작하기

아이디가 기억이 안 난다면 "아이디 찾기"를 눌러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어렵지 않게 아이디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싸이월드 로그인

728x90

로그인을 하면 새로운 약관에 동의를 해야 합니다.

체크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약관 동의

다음은 휴면 해제 안내입니다.

로그인 한 지 1년 이상이 지나 휴면 상태로 전환되었다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휴면해제 안내

개인정보 유효기간 설정에서 년수를 체크한 후 "본인 확인하기"를 눌러주세요.

저는 1년으로 체크를 했습니다.

본인확인하기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확인 후 휴면 해제가 완료됐습니다.

휴면해제 완료

미니홈피는 직접 로그인 후 설정하기 전까지는 비공개 상태입니다.

공개 여부는 아래 3개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이 완료됐다면 "싸이월드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싸이월드 시작하기

아래 화면은 설정이 완료된 후 싸이월드 모바일 앱의 첫 화면입니다.

화면에는 오늘 방문자 수, 일촌신청, 오늘의 추천 친구, 일촌이 보입니다.

모바일 앱의 메뉴로는 싸이 생활, 미니홈피, 파도타기, 더보기가 있습니다.

싸이생활

일촌 중 휴면 회원의 미니홈피는 방문을 할 수가 없습니다.

휴면 일촌 회원

4월 2일 싸이월드 부활 후 휴면 해제를 한 일촌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사람 모양과 꽃에 색깔이 입혀져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미니홈피 전체 공개나 일촌공개를 했다면 상대방의 사진첩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휴면해제 일촌

메뉴 중 미니홈피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미니홈피가 보입니다.

예전에는 미니홈피에 들어가면 일촌들이 짧은 글 한 마디씩 쓸 수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그게 없으니 조금 아쉽긴 하네요.

화면 중 오른쪽 상단 맨 끝에 있는 걸 누르면 다른 사람의 미니홈피로 갑니다.

예전 미니홈피의 파도타기 기능입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진첩을 누르면 폴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저는 미니홈피를 하다가 블로그로 넘어갔어서 폴더에 미니홈피와 블로그 둘 다 보이는 것 같습니다.

미니홈피 사진첩을 누르면 예전 폴더도 그대로 있고, 사진들도 보입니다.

전에 있던 모든 사진들이 100% 다 보이는지는 모르겠지만 몇 개의 폴더를 눌러보니 예전 사진들이 많이 있었어요.

미니홈피 폴더

메뉴 중 더보기로 가면 도토리가 있습니다.

오래전 도토리로 샀던 음악이나 아이템이 꽤나 많은 걸로 기억하는데 하나도 복구가 안된 건 조금 아쉽긴 합니다. 

싸이월드 더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