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SNS 관리

인스타그램 내가 팔로우한 사람만 댓글 허용

by kim대리 2022. 3. 13.
728x90
반응형
728x170

요즘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는 사람은 많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할 정도로 이제는 너무나 당연한 SNS가 됐는데요.

인스타그램은 사진, 영상을 올리고 보는 간편한 개인 SNS이지만 의외로 기능들도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하나인 댓글 기능에 대해서 글을 써볼까 합니다.

728x90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면 기본적으로 댓글을 달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올릴때 댓글 기능을 없애지 않는다면요.

아무나 달 수 있게 설정되어 있는 댓글을 "내가 팔로우한 사람"만 달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댓글 기능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어요.

반응형

1. 인스타그램 오른쪽 상단의 줄 3개를 눌러주세요.

2. 설정을 눌러주세요.

3. 개인정보 보호를 눌러주세요.

4. 댓글을 눌러주세요.

5. [댓글을 허용할 사람 선택]을 눌러주세요.

6. 세가지 중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을 선택합니다.

유명 연예인들의 경우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만 댓글을 달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모든 사람들이 댓글을 달 수 있게 된다면 악플이 있을 수 있는데 내가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들만 댓글을 달 수 있다면 개인 sns인 인스타그램이라는 공간에서는 악플 달릴일은 없을 것 같네요.

저 같은 평범한 개인은 이 댓글 기능이 크게 의미가 없을 것 같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기능일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