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기타

고용보험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확인 방법

by kim대리 2022. 5. 22.
728x90
반응형
728x170

이직확인서는 실업급여 수급자격을 판단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서류입니다.

이직확인서는 개인이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근무하던 회사에서 작성을 하여 신청을 하는 서류입니다.

이직확인서 서류 처리가 완료돼야 실업급여 수급을 위한 신청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직확인서는 근로자가 요청을 하면 필히 발급을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이를 거부하거나 거짓으로 작성하는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728x90

이직확인서 처리여부는 고용보험 온라인 사이트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고용보험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고용보험

* 본 모의계산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모의계산은 소정근로시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www.ei.go.kr

반응형

2. 개인서비스 ▶ 조회 ▶ 이직확인서 처리 여부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

3.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 화면에 성명, 주민등록번호, 이직확인서 이력이 표시됩니다.

이직확인서 이력에는 사업장명, 이직사유, 피보험 단위기간 등이 보입니다.

이직확인서 이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