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SNS 관리

구글 애드센스 미국 세금정보 등록하는 방법

by kim대리 2021. 7. 30.
728x90
반응형
728x170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한지 몇 개월이 지났습니다.

아직 수익이 소소하기도 하고 한번도 받은 적이 없어 세금에 대해서는 신경을 쓰지 않았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메뉴를 둘러보다가 '미국 세금 정보'라는 것을 보게 됐어요.

내용을 보니 미국에서 발생한 수익에 대해서 세금을 부과하는 거더라고요.

아직 수익에 대한 정산을 받으려면 멀었지만 미리 해놓는 게 좋을 것 같아 미국 세금정보 관리에서 정보를 등록했어요.

미국 세금정보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1.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 → 지급

애드센스-지급

2. 설정 → 설정 관리

애드센스-설정 관리

3. 결제 프로필 → 미국 세금 정보 (연필 모양 클릭)

4. 연필 모양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파란색 '세금 정보 관리'가 뜸 (이걸 클릭)

애드센스-미국 정보 관리

5. 세금정보 추가 클릭

6. 계정 유형 = 개인, 미국 시민 또는 거주자 = 아니오, W-8 세금 양식 유형 = W-8 BEN

(해당 정보들은 본인이 해당되는 것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7. W-8 BEN 세금 양식 첫 번째는 세금 ID 입력입니다.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한 상태이기 때문에 개인 이름은 바로 뜨더라고요.

맞는지 확인해 보신 후 혹시 틀리다면 수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화면에서는 개인 이름과 시민권을 보유한 국가/지역 두 개만 입력을 했어요.

728x90

8. 다음은 주소 입력입니다.

거주 국가, 도시, 상세주소 등은 빠짐없이 입력을 했어요.

9. 세 번째는 조세조약입니다.

저는 '아니요'를 선택했어요.

지금 이걸 하는 이유가 미국에서 발생하는 수익에 대한 세금 때문인데요.

수익이 소소하긴 하지만 데이터를 봤을 때 미국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거의 없어요.

유튜브나 티스토리 등 애드센스로 많은 수익을 내시는 분들은 사업자를 내시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그렇지 않아서 아니요를 선택했어요.

사업자가 없다면 아니요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10. 네 번째는 문서 미리 보기입니다.

지금까지 입력한 내용들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는 작업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세금 양식 아래에 파란색 글씨로 된 걸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걸 받아서 확인 후 저는 저장을 해놨어요.

11. 다섯 번째는 증명서인데요.

실명 입력과 서명란에 기재된 당자자가 맞는지 체크하면 됩니다.

실명은 1. 세금 아이디 쪽에 있는 영문을 똑같이 입력하면 됩니다.

12. 마지막 정보 입력은 미국에서 수행한 활동 및 서비스 증명서입니다.

미국에서 수행한 활동 및 서비스가 없기 때문에 수행 부분은 아니요를 선택했어요.

상태 변경 진술 부분은 '대금은 지급받은 적이 없는 기존 또는 신규 결제 프로필의 정보 제공'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한 번도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은 적이 없어서 이걸 선택했는데, 기존에 받은 적이 있는 분들은 그 아래 항목을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위 정보들이 다 입력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미국 세금에 대한 정보가 승인됨으로 되어 있어요.

입력한 정보에 문제가 있다면 '새 양식 제출'을 눌러 내용을 다시 작성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