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기타

네이트온 자동로그인 해제하는 방법

by kim대리 2021. 8. 19.
728x90
반응형
728x170

PC에서 로그인을 할 때 자동 로그인을 잘못 눌러 컴퓨터를 켤 때마다 제가 로그인을 하지 않았는데도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는 상황이 발생을 했습니다.

물론 저 혼자 사용하는 노트북이기는 하지만 네이트온을 자주 사용하진 않을 것도 같고 혹시 모를 상황이 발생할지도 몰라 자동 로그인 기능을 해제했어요.

 

최근 정말 몇년만에 일 때문에 네이트온을 사용하게 됐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하는 네이트온이다보니 간단하게 자동 로그인 해제를 할 수 있는데도 어디서 하는지를 못 찾아 한참을 헤매었어요.

간단한 방법으로 네이트온 자동 로그인 기능을 해제할 수 있지만 저처럼 방법을 몰라 헤메고 계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오늘은 자동로그인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볼까 합니다.

너무 간단해서 1~2분이면 해결할 수 있는데 방법을 몰라 저는 진짜 한참을 헤맸어요.

 

네이트온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아래 설명대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우선 PC버전 네이트온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1. 네이트온 로그인 상태에서 메뉴 클릭

2. 로그아웃 클릭

 

3. 아래 화면에서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 (로그인을 누르면 다시 자동으로 로그인이 됨)

4. 체크되어 있는 "자동 로그인" 해제

 

 

다음은 모바일 어플(앱)에서 네이트온 자동로그인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1. 하단 점 3개 누르기

2. 로그인 설정 누르기

3. 자동로그인 설정 ON ▶ OFF로 변경 (ON상태에서 버튼 누르면 OFF로 바뀜) ▶ 로그아웃

4. 자동로그인 체크 해제

728x90

PC와 모바일 동일하게 자동로그인 체크되어 있는 것을 풀고 재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재 로그인 시에는 자동 로그인에 체크가 안되어 있었기 때문에 로그아웃을 하게 되면 다음 로그인시에는 다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 핸드폰에서는 문제가 안될 수도 있지만 여러 사람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회사, PC방 등의 경우라면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자동 로그인 기능은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저는 혼자 사용하는 노트북이기는 하지만 아주 가끔 가족들도 사용을 하고 있어 자동로그인 기능을 해제했어요.

핸드폰도 저 혼자 사용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혹시 분실 시 문제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 해제하게 됐고요.

공용으로 사용하는 PC라면 자동 로그인 기능은 무조건 해제하고 사용하는 게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