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SNS 관리

더 나은 광고 표준 위배 알림 원인과 해결 방법

by kim대리 2021. 10. 25.
728x90
반응형
728x170

요즘 일이 조금 바빠서 오랜만에 애드센드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는데 상단에 알림 창 하나가 떠있었어요.

알림 창의 내용은 아래 보시는 것과 같이 더 나은 광고 표준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었어요.

더-나은-광고-표준-위배

애드센스를 시작한 이후 처음 보는 경고 알림이라 무척 당황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고 내용을 찾아보니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문제가 아니라 다른 사람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문제였어요.

도메인이 tistory.com으로 된 모든 사람들에게 알림 메시지가 간 것 같더라고요.

 

더 나은 광고 표준 문제 확인은 아래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알림창의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해주세요.

반응형

2.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 → 더 나은 광고 표준 사이트의 광고 경험 문제 해결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여기에서 1. 보고서 액세스의 "광고 경험 보고서" 클릭해주세요.

3. 광고 환경 보고서 화면이 보입니다.

저는 순서대로 확인을 해보기 위해 위에 있는 데스크톱을 먼저 클릭했습니다.

광고 환경 보고서를 보기 위해서는 확인된 속성 선택을 해줘야 합니다.

확인된 속성 선택을 클릭하면 현재 운영 중인 티스토리 주소가 보입니다.

이걸 클릭해주세요.

데스크톱의 상태는 통과로 표시되어있습니다.

"사이트의 데스크톱 버전에서 사용자를 불편하게 하는 광고 경험이 거의 또는 전혀 감지되지 않았습니다."라고 되어 있네요.

4. 이제 모바일을 클릭해주세요.

데스크톱과는 다르게 상태에 검토 대기 중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728x90

광고 소재 문제는 발견된 광고 소재 문제가 없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사이트 디자인 문제는 변경 로그에 검토 요청됨, 상태:통과, 상태:실패의 내역이 보입니다.

변경 로그 위쪽에 있는 발견된 URL 예시3개 보기를 클릭해 봅니다.

팝업 광고 및 초기화면 광고에 대한 내용이 있고 그 바로 아래에 동영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블로그의 광고가 어떤 것인지를 보여줍니다.

예시 3개는 스크롤을 해도 화면에 광고가 계속 고정으로 띄워져 있는 형태였어요.

글 목록 위에 광고가 띄워져 있어 광고가 글 클릭을 방해하는 것 같이 보여요.

제일 하단에는 문제가 되고 있는 블로그 주소가 있고, 클릭을 하면 바로 그 블로그로 갈 수 있습니다.

문제가 되고 있는 블로그의 광고를 수정해야 해결이 된다고 하는데요.

일부 몇몇 블로그의 문제인데 전혀 문제가 없는 사람들에게까지 알림을 주고, 피해를 주는 게 맞는 건지 싶네요.

도메인이 같다 할지라도 이용자는 다 다른데.

이런 부분은 개선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