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기타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내역 조회 방법

by kim대리 2022. 2. 13.
728x90
반응형
728x170

전자로 발급한 세금계산서나 계산서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계업무 하시는 분들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세금계산서 발급내역을 자주 확인할 텐데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내역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1. 조회/발급 → 목록 조회 → 발급 목록 조회를 눌러주세요.

2. 확인하려고 하는 게 전자세금계산서인지 전자계산서를 먼저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구분(매입 or 매출)에 체크 후 조회 기간을 입력해주세요.

특정 건을 조회하고자 할 때는 공급받는 자 등록번호(매출 선택 시), 공급자 등록번호(매입 선택 시)나 상호 입력 부분에 거래처 상호를 입력하여 검색하면 됩니다.

입력한 조회 기간에 대한 전체 발행건을 조회하고자 할 때는 조회기 간만 입력 후 '조회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필요시 종류, 발급 유형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728x90

3. 조회하기를 누르면 검색 조건과 일치하는 전자 세금계산서 혹은 계산서 발급 목록이 조회됩니다.

4. 엑셀 다운로드는 [내려받기], 발급 목록 출력은 [목록 출력]을 누르면 됩니다.

발급받은 (혹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인쇄하고 싶다면 체크를 한 후 [건별 일괄출력]을 누르면 됩니다.

건별 일괄출력을 누르면 종류 선택하는 팝업이 뜹니다.

3개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수기로 발급한 종이세금계산서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당연히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세금신고 시 종이세금계산서는 누락 없도록 잘 체크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