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로 발급한 세금계산서나 계산서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계업무 하시는 분들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세금계산서 발급내역을 자주 확인할 텐데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내역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조회/발급 → 목록 조회 → 발급 목록 조회를 눌러주세요.
2. 확인하려고 하는 게 전자세금계산서인지 전자계산서를 먼저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구분(매입 or 매출)에 체크 후 조회 기간을 입력해주세요.
특정 건을 조회하고자 할 때는 공급받는 자 등록번호(매출 선택 시), 공급자 등록번호(매입 선택 시)나 상호 입력 부분에 거래처 상호를 입력하여 검색하면 됩니다.
입력한 조회 기간에 대한 전체 발행건을 조회하고자 할 때는 조회기 간만 입력 후 '조회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필요시 종류, 발급 유형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3. 조회하기를 누르면 검색 조건과 일치하는 전자 세금계산서 혹은 계산서 발급 목록이 조회됩니다.
4. 엑셀 다운로드는 [내려받기], 발급 목록 출력은 [목록 출력]을 누르면 됩니다.
발급받은 (혹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인쇄하고 싶다면 체크를 한 후 [건별 일괄출력]을 누르면 됩니다.
건별 일괄출력을 누르면 종류 선택하는 팝업이 뜹니다.
3개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수기로 발급한 종이세금계산서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당연히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세금신고 시 종이세금계산서는 누락 없도록 잘 체크해야 합니다.
'각종 정보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발급건 취소하는 방법 (1) | 2022.02.22 |
---|---|
나스 사용자 이름 변경 및 권한 설정하는 방법 (6) | 2022.02.21 |
특허로 상표권 갱신등록 방법(존속기간 갱신등록 신청서) (1) | 2022.02.08 |
2월 5일 로또 1001회 추첨 시간 변경 (6) | 2022.02.05 |
네이버 웨일, 크롬 닫은 인터넷창 열기 (1) | 2022.01.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