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발급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하는 방법인데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홈택스에서는 현금영수증 발급뿐만 아니라 취소도 가능합니다.
발급한 현금영수증 취소는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발급을 눌러주세요.
2. 취소거래 발급을 눌러주세요.
3. 조회 기간 설정 후 '조회하기'를 누르면 발급한 현금영수증이 조회됩니다.
발급한 현금영수증 중 취소하려는 현금영수증에 체크를 해주세요.
4. 선택쪽에 체크를 하면 아래 사진처럼 하면 하단에 발급한 상세 내역이 보입니다.
거래정보 등록에 있는 총 거래금액, 공급가액, 부가세, 취소사유를 선택한 후 '취소 발급'을 눌어주세요.
총 거래금액에 숫자를 넣으면 공급가액과 부가세는 자동으로 계산이 됩니다.
금액 입력 후 기 발급한 현금영수증의 공급가액, 부가세, 총 거래금액과 일치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5. 취소 발급을 누르면 발급한 현금영수증이 취소됩니다.
처음 해당 건을 조회했을 때는 취소 건수에 숫자가 0이었지만 취소후에는 취소건수에 숫자 1이 떠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소건수에 떠있는 숫자 1을 누르면 취소거래 정보 팝업창이 뜹니다.
해당 팝업창에서 취소한 현금영수증에 대한 승인번호, 취소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어렵지 않게 현금영수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발급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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