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기타

개인 관부가세 납부하는 방법(합산과세 세금납부)

by kim대리 2022. 7. 13.
728x90
반응형
728x170

요즘은 해외에서 주문하는 게 우리나라 쇼핑몰에서 주문하는 것만큼 간단하고 편해졌습니다.

저는 아주 가끔 알리익스프레스라는 중국 쇼핑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배대지를 직접 선정해서 보내주기 때문에 타 중국 쇼핑몰에 비해 가격이 조금 높지만 주문 및 결제가 아주 쉽고 간단해서 종종 이용하고 있어요.

728x90

최근에 여러개의 물건을 주문하면서 관세를 납부하게 될까 봐 할인 기간에 금액을 나누어 3일 간격으로 결제를 했는데, 결국 한국에 같은 날 도착을 해서 관부가세를 납부했습니다.

합산과세로 세금을 납부하라고 카톡이 왔더라고요.

개인 관부가세를 납부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카드로택스 사이트에서 납부, 다른 하나는 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두가지 방법 중 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서 관세를 납부했습니다.

반응형

1. 은행 로그인 후 [공과금 ▶ 국고/관세 ▶관세]를 눌러주세요.

저는 우리은행을 이용했고, 은행마다 화면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공과금 관세

2. 조회/납부 화면에서 관세를 조회할 방법을 선택합니다.

저는 '전자납부번호로 조회'를 선택했습니다.

0127로 시작하는 납부고지번호를 입력한 후 '조회'를 눌러주세요.

관세 조회

3. 전자납부번호에 해당하는 정보가 조회됩니다.

납기 내 납부 시 금액이 있고, 납기후 납부시 금액이 있습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 기한을 잘 지켜 손해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관세 정보

4. 관세를 납부할 계좌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 연락처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납부계좌선택

5. 300만 원 이하 공과금 납부 시 보안카드/OTP 및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없이 납부가 진행됩니다.

위 화면에서 확인을 누르면 관세 납부가 완료됩니다. 

관세 납부가 돼야 해외에서 들어온 물건에 대한 통관이 진행됩니다.

통관 진행 상황은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유니패스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국가관세종합정보망 서비스

환율정보 국가별 수출, 수입 환율정보 테이블

unipass.customs.go.kr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