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기타

삼성화재 다이렉트로 간편하게 주택화재보험 가입

by kim대리 2022. 7. 31.
728x90
반응형
728x170

가입을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귀찮아서 미루던 화재보험을 드디어 가입했습니다.

어디서 가입을 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결국은 운전자 보험이 있는 삼성화재로 가입을 했어요.

 

삼성화재 다이렉트를 이용하면 아주 쉽고, 간편하게 화재보험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보험 가입할때도 다이렉트로 주택화재보험도 다이렉트로 가입을 했습니다.

 

1. 삼성화재 다이렉트 사이트에 접속하여 '주택화재보험' 페이지로 가주세요.

https://direct.samsungfire.com/mall/PP030302_001.html

 

삼성화재 다이렉트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알아두실 사항 이 상품의 이름은 무배당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택화재종합보험(2204.12) 입니다. 보험계약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보험

direct.samsungfire.com

반응형

2. 주택화재보험료 계산을 눌러주세요.

주택화재보험료 계산

3. 주택화재보험료를 계산해 볼 수 있는 팝업창이 뜹니다.

이제 하나하나 체크하여 주택화재보험료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728x90

주택화재보험은 자가, 임차 중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전세 계약을 해서 거주 유형 '임차'를 선택했고, 빌라라서 연립/다세대를 선택했어요.

거주유형

다음은 주택 정보 선택입니다.

주택 면적과 건물 구조를 체크합니다.

계약할때 받은 서류를 보니 콘크리트라고 적혀 있어서 건물 구조는 전부 콘크리트를 선택했어요.

건물 구조

가입금액은 주택, 가재도구의 합계 4억 원 이하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주택 담보 가입 유형 '화재 및 붕괴 등의 손해'를 선택하고 가입금액은 1억 2천으로 했어요.

가재도구 가입금액은 3천만원으로 했습니다.

화재보험 가입금액

주택 담보 가입 유형은 제가 선택한 '화재 및 붕괴 등의 손해'와 '임차자' 두 개가 있습니다.

두 개의 담보 중 [옆집에서 옮겨 붙은 화재 및 원인불명의 화재로 인한 손해]는 임차자는 보상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화재 및 붕괴 등의 손해'를 선택했습니다.

주택 담보 가입 유형

가입금액 선택을 완료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보험료가 나옵니다.

가입금액을 해당 화면에서 바꿔볼 수 있어서 이것저것 바꿔보다가 결국 저는 처음에 선택한 금액인 1억 2천으로 가입을 했어요.

사진 캡쳐는 1억 4천으로 되어 있네요.

플랜은 총 3개가 있는데 저는 그중 '고급 플랜'을 선택했어요. 

실속과 표준 플랜에는 가재도구 복구지원 비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고급 플랜

그리고 고급 플랜에서는 특약으로 도난손해, 강력범죄 위로금, 20대 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7대 문화용품 고장수리비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대 가전제품에 해당하는 것은 주택 내에 있는 세탁기, TV, 김치냉장고, 에어컨, 전자레인지, 청소기, 의류건조기 등입니다.

7대 문화용품에 해당하는 것은 가입 주택 내에 있는 컴퓨터, 프린터, 헤어드라이기, 헤어 스타일러, 커피머신, 안마의자, 비데입니다.

두 개 모두 제조사가 지정한 공식 A/S 지점에서 수리한 경우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을 하는데, 1 사고당 자기 부담금 2만 원이 발생하며 가입금액은 100만 원입니다.

 

보험기간은 1년~15년 중 선택이 가능하며, 납입은 월납. 3개 월납. 6개 월납. 연납 중 선택 가능합니다.

보험기간을 1년이나 2년으로 할 경우에는 만기환급금이 없고, 3년 이상으로 할경우에는 만기환급급이 있으며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만기환급금이 있는 경우 대략 2배 정도 보험료가 올라가고, 올라간 만큼 나중에 환급을 받는 거라 저는 그냥 2년으로 선택을 했어요.

보험기간&금액

4. 피보험자/계약자 정보 입력 단계입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아래 2가지 사항에 체크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피보험자.계약자 정보

입력한 주택 소재지는 주택 및 배상책임 보상을 위한 소재지 정보이므로 오타 없이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플랜 선택 단계에서 가족 일상생활 중 배상책임을 선택했는데 중복이라 가입 불가하다고 나왔습니다.

이럴 경우 [자동조정 후 진행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중복 안내

가족 일상생활 배상 책임과 강력범죄 위로금은 중복이라 제외 후 보험료가 다시 안내되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 저는 가입기간 2년을 선택했기 때문에 만기환급금이 없어 0%로 표시가 되었습니다.

최종 보험료

5. 청약내용 확인 단계입니다.

가입하려는 내용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을 한 후 [청약서류 확인][보험약관 확인]에 체크, 상품설명 모두 확인에 체크를 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청약내용 확인

6. 보험료 결제 단계입니다.

저는 세 가지 중 신용카드를 선택했습니다.

1회 차 보험료는 카드로 결제를 하고, 2회 차부터는 계좌 자동이체 납입입니다.

보험료 결제

약관 및 개인 정보 동의에 체크를 한 후 보험료 결제를 하면 화재보험 가입이 완료됩니다.

보험료 결제하기

삼성화재 다이렉트로 아주 간편하게 화재보험 가입을 완료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