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기타

TouchEn nxKey 오류 해결 방법

by kim대리 2021. 11. 8.
728x90
반응형
728x170

얼마 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려고 하는데 오류창이 하나 떴어요.

평소엔 캡처가 잘 되다가 은행 로그인 상태에서 캡처를 하려고 하면 회색 화면으로 바뀌면서 캡처를 할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보안 프로그램을 몇 개 삭제했는데 아마도 그 과정에서 뭔가 문제가 생겨 오류가 발생한 것 같아요.

 

아무 문제가 없다면 공인인증서를 선택할 수 있는 팝업창이 떠야 하는데 아래와 같은 오류창이 뜨더라고요.

"CKSetup32.exe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름을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오류

그리고 보안드라이버의 구동이 강제적으로 중지되었으니 브라우저 종료 후 다시 시도하라는 메시지도 떴어요.

Status Code는 0이었어요.

TouchEn-nxKey-오류

위 사진에서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화면에는 Status Code 숫자에 따른 해결방안이 나와있어요.

그런데 내용을 읽어봐도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안 오더라고요.

해결방안

한참을 헤매던 중 TouchEn nxKey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했어요.

제가 사용한 방법은 라온시큐어 사이트에서 설치를 다시 하는 방법이었어요. 

 

http://faq.touchen.co.kr/

 

TouchEn key FAQ

 

faq.touchen.co.kr

반응형

사이트 접속 후 TouchEn nxKey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를 클릭한 후 TouchEn nxKey 설치파일 및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TouchEn Key(터치엔키) 오류 발생시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해주면 될 듯합니다.

라온시큐어-사이트

728x90

새로 설치를 한 후 다시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으로 가주세요.

이제 정상적으로 전자 서명 작성 팝업이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전자서명작성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터치엔키 구동 강제 중지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오류로 고생 중이라면 이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