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기타

아이피 추적하는 방법 및 사이트

by kim대리 2023. 6. 27.
728x90
반응형
728x170

최근 게임사이트인 넥슨에서 새로운 환경에서 로그인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넥슨 로그인을 마지막으로 한지가 언제인지 기억도 안날정도인데 이런 메일이 와서 비밀번호를 변경하였는데, 변경 후에도 새로운 환경에서 로그인되었다는 메일이 여러 번 왔습니다.

대체 어디에서 이러나 싶어 아이피 추적 사이트에서 검색을 한번 해봤습니다.

728x90

아이피 추적은 마이로케이션 사이트를 이용했습니다.

 

https://mylocation.co.kr/NotSupport.aspx?type=6

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이트에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mylocation.co.kr

반응형

사이트에 들어가면 현재 나의 아이피와 위치가 나오는데 범위는 넓지만 그래도 꽤 정확한 편인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넥슨에서 보내준 메일 캡쳐내역 입니다.

며칠 전 비밀번호를 변경했는데도 누가 또 새로운 환경에서 로그인을 했네요.

메일

메일 본문에 로그인 시간, 운영체제. 브라우저, 로그인 IP가 있습니다.

저는 이 로그인 아이피를 검색해 봤어요.

로그인IP 확인

아이피 검색을 해보니 서울 구로라고 뜹니다.

아이피 검색 지도

정보탭에 가보면 해당 IP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300x250

아이피 정보

사실 해당 사이트에서 아이피 추적을 하여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인터넷에서의 아이피 추적은 대략적인 위치를 파악하는 참고용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일 이렇게 온라인에서 검색하는 것만으로 누군가의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있다면 조금 무섭지 않을까요.

 

넥슨에서 보내준 메일에 있는 로그인 IP가 전부 달라 그냥 제 느낌에는 중국에서 해킹을 한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제일 마지막에 온 메일에 브라우저가 QQ Browser라고 기재되어 있는데, 검색을 해보니 중국 인터넷 브라우저네요.

어쨌든 저는 이제 게임을 하지 않기 때문에 넥슨 회원탈퇴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 개인 아이피 주소 확인 방법  

 

2021.07.09 - [각종 정보/기타] - 아이피 주소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아이피 주소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아이피 주소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일을 하다 보면 내 컴퓨터의 아이피(ip) 주소를 확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피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써봐요. 아이피를 확인하는

yuwe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