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국내 여행지 소개

골목 사진 찍기 좋은 서울 을지로 인쇄 골목 출사

by kim대리 2020. 10. 11.
728x90
반응형
728x170

골목 사진 찍기 좋은 서울 을지로 인쇄 골목 출사

 

 

몇달 전 서울 을지로 인쇄 골목 출사를 다녀왔습니다.

요즘 골목 사진을 찍으러 여기저기 다니고 있는데 이곳도 그중 한 곳입니다.

 

 

서울 을지로 인쇄 골목은 사진 동호회 및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일반인들에게 나름 인기 있는 출사지입니다.
여기보다 더 많이 알려진 문래 창작촌이나 성북마을은 다녀온 적이 있는데 을지로 인쇄 골목은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을지로 인쇄 골목에 가려면 3호선, 4호선 충무로역이나 2호선, 3호선 을지로3가역으로 가야 합니다.
충무로역에서 시작하려면 8번 출구로 나가면 되고, 을지로3가역에서 시작하려면 7번 출구나 8번 출구로 나가면 됩니다.

 

 

저는 을지로3가역이 아닌 충무로역에서부터 걷기 시작했어요.
충무로역 8번 출구로 나와 왼쪽에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 사진 촬영을 시작했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문을 연 인쇄소가 많지 않아 골목이 꽤나 조용했어요.
덕분에 편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골목 여기저기에서 고양이들이 보여 사진을 찍었어요.

 

 

해가 지는 시간에 가서 사진을 찍었더니 골목 사진이 꽤 괜찮게 나온 것 같아요.

 

 

충무로역 8번 출구에서 시작해 을지로3가역까지 약 1시간 정도를 걸으며 사진을 찍었어요.

 

 

사실 골목에서는 생각보다 찍을 피사체가 많지는 않은 것 같아요.
그럼에도 골목 사진을 찍는 것은 꽤나 재미있고 매력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멋진 풍경이 있는 여행지는 아니지만 조용히 걸으며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게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조용히 걸으며 사진을 찍을 때만큼은 다른 생각은 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앞으로도 종종 골목 사진을 찍으러 다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