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국내 맛집 추천

목포 짜장면 중깐 맛집_중화루

by kim대리 2020. 5. 3.
728x90
반응형
728x170

목포 짜장면 중깐 맛집_중화루



작년 12월 목포 여행 중 다녀온 짜장면 맛집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목포에 사는 건너건너 아는 지인의 소개로 다녀오게 된 맛집이에요.

중국집의 이름은 중화루로 목포역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화루 주소 : 전남 목포시 영산로75번길 6 (지번 : 상락동2가 12-7)

전화번호 : 061-244-6525



목포역에서 중화루까지 걸어서 7,8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네이버 지도를 켜고 가서 찾는 데는 별다른 어려움이 없었어요.



중깐 맛집 중화루는 목포시에서 지정한 맛집이라고 하네요.

SBS 프로그램 중 하나인 "생활의 달인"에 탕수육, 중깐의 달인으로 출연한 적도 있는 것 같습니다.



매장 벽면에 붙어있던 메뉴판 액자인데 1965년도 메뉴판이네요.

무려 56년이나 된 메뉴판인데 보존이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간짜장을 좋아하는 편인데 예전이나 지금이나 간짜장은 가격이 조금 더 비싸네요~  



목포 중화루 매장 내부는 대략 이런 느낌입니다.

방처럼 된 곳도 있는데 그쪽이 더 옛날 느낌이 나는 것 같았어요.



중깐으로 유명한 맛집답게 식사 메뉴 맨 위에는 중깐이 적혀있었어요.

중깐은 가는 면과 곱게 다진 야채, 곱게 다진 고기를 춘장에 강한 화력으로 볶은 별미 음식입니다.

중화요리를 먹고 난 후에 후식으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짜장면으로 손님들 기호에 맞게 만든 것이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김치과 단무지, 양파가 기본 반찬으로 나와요.

김치는 안주는 곳도 많은데 여기는 김치가 나오더라고요.



목포 중깐 맛집 중화루에 왔는데 중깐을 안 먹어 볼 수 없겠죠?

그래서 중깐을 주문해 봤습니다.

중깐은 간짜장처럼 면과 짜장 소스가 따로 나와요.



짜장 소스를 붓고 비빈 후 먹어봤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맛있었어요.

사실 중국음식 중 간짜장을 좋아하긴 하지만 중국 음식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 즐겨 먹지는 않아서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맛있더라고요.

짜장 소스도 맛있었지만 면이 두껍지 않고 얇아서 식감도 괜찮았어요.



중깐과 함께 삼선짬뽕도 주문했습니다.

중깐과 함께 이 짬뽕도 대표 메뉴라고 하길래 주문해 봤어요.



조개나 새우 등 해산물은 진짜 싱싱했는데 솔직히 제 입맛에 삼선짬뽕은 별로였습니다.

짬뽕은 들어간 재료도 중요하지만 국물 맛이 짬뽕의 90%를 결정한다고 생각하는데 국물이 제 입맛에 맞지 않았거든요.

12,000원이라는 돈이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중깐은 정말 맛있었어요.

제 입맛에 딱 맞았거든요.


다음에 또 목포 여행을 가게 된다면 그때도 여기에서 중깐을 먹을 생각이에요.

글을 쓰는 지금도 중깐이 생각나네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