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국내 카페 추천

익선동 카페, 소금빵&커피 맛집 소하염전

by kim대리 2023. 5. 4.
728x90
반응형
728x170

얼마 전 정말 오랜만에 익선동에 다녀왔어요.
마지막으로 갔던 몇 년 전에도 꽤나 핫했는데, 여전하더라고요.

SMALL

익선동에는 카페가 많은데 저는 많은 카페 중 소하염전이라는 곳에 다녀왔어요.
지나가는데 빵 냄새가 너무 맛있게 나서 그냥 지나칠 수가 없더라고요.
어딜 가든 줄은 잘 안 서는 편인데, 한 15분 정도 줄을 섰다가 들어갔어요.
앞에 줄서 있던 대부분이 포장줄이라 생각보다 빨리 들어갔어요.
줄은 포장이나 매장에서 먹는 것 상관없이 한 줄로 서면 됩니다.

* 익선동 소하염전 주소 ▷ 서울 종로구 수표로28길 21-5 (익선동 166-45)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 라스트오더 20:30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300x250

익선동 소하염전

익선동 카페 소하염전은 규모가 크지는 않아요.
이곳에 있는 대부분의 카페나 음식점 들은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은 것 같아요.

매장 안에는 진짜 소금이 있지만, 바깥에 있는 것은 가짜예요.
염전에 쌓아놓은 소금모양을 만들어 놨더라고요.

이곳의 시그니처는 소금빵이에요.
갓 나온 빵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저희는 소하소금빵 2개랑 트러플 먹물 소금빵 1개를 골랐어요.
참고로 소하소금빵은 겉이 부드러운 것과 바삭한 것 두 가지 중 선택가능합니다.

소하염전 메뉴판

음료의 종류는 많지 않았고, 어차피 아메리카노를 마실 생각이었기 때문에 주문할 때 딱히 고민은 안 했어요.

한쪽 벽면에는 1986년이라는 날짜가 적혀 있었는데, 무슨 의미가 있는 숫자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반응형

카페 내부에는 앞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진짜 소금이 있어요.
음식에 사용하는 소금 말고 이런 소금을 이렇게 본 적이 있나 싶습니다.

소하염전 내부

728x90

카페는 규모가 작은 만큼 테이블도 많지 않아서 5명 이상이 와서 앉을자리는 마땅치 않은 것 같아요.

아메리카노

사실 이 카페에 가기 전에 다른 카페에서 커피를 한잔 마셨는데, 어디라고 말은 못 하지만 정말 너무 맛이 없어서..
그래서 여기서 한잔 더 했어요.
소금빵만 맛있는 집인 줄 알았는데, 커피도 맛있는 집이라 다행이었어요.
커피가 조금 진하긴 했는데, 원두가 신선한 느낌도 들고 맛도 있어서 저는 좋았어요.

소금빵

윤기 좔좔 흐르는 소금빵, 비주얼만큼 맛도 좋았어요.

둘이서 세 개는 조금 많은가 싶었지만 부피만 크지 배가 차는 빵은 아니라서 하나도 남김없이 아주 맛있게 잘 먹었어요.
국내에 있는 소금빵 파는 곳을 다 가본 것이 아니라 여기가 국내 최고의 소금빵 맛집이라고는 말을 할 수 없지만 제가 가본 곳 중 탑 3안에 드는 곳이기는 했어요.

커피를 다 마시고 나갈 즈음에도 밖에는 계속해서 줄이 있었어요.
조금 빠진다 싶으면 또 줄이 생기고, 빠진다 싶으면 또 줄이 생기고 그러더라고요.
 
익선동에서 빵과 커피 둘 다 맛있는 집을 찾는다면 이곳 소하염전이 딱일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가까이 살았다면 일주일에 한두 번은 소금빵 사갔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2023.05.05 - [국내 여행/국내 맛집 추천] - 익선동 칼국수 맛집, 종로할머니칼국수

 

익선동 칼국수 맛집, 종로할머니칼국수

평소 면요리를 좋아하는 편인데, 익선동에 오래된 칼국수집이 있어서 한번 가봤어요. 칼국수집의 이름은 '종로할머니칼국수'입니다. 종로할머니칼국수는 종로3가역 6번 출구에서 가까운 곳에

yuwe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