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국내 맛집 추천

동인천 추억의 경양식 돈까스 맛집 : 잉글랜드 왕돈까스

by kim대리 2020. 6. 6.
728x90
반응형
728x170

동인천 추억의 경양식 돈까스 맛집 : 잉글랜드 왕돈까스

 

 

얼마 전 동인천에서 나름 유명한 경양식집잉글랜드 왕돈까스집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1년에 두 세번 정도 가는 맛집으로 바삭한 돈까스가 아닌 경양식 돈까스가 먹고 싶은 날 아주 가끔 찾고 있는 곳이예요.

 

몇 년 전부터 TV 등 다양한 매체에 소개가 많이 되면서 손님들이 많아져 음식 제외한 모든 것이 셀프로 바뀌고, 가격도 올라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경양식 돈까스 생각날 때는 이곳만 한 집이 없어 아직도 종종 가고 있습니다.

 

 

동인천 잉글랜드 왕돈까스는 동인천 역에서 가까운 곳에 있어요.

지하철 출구 말고 동인천 지하상가 출구 6번으로 나온 후 2,3분 정도만 걸으면 된답니다.

 

* 잉글랜드 왕돈까스 주소 : 인천 중구 우현로90번길 7 (지번 : 인현동 26-8 혜성빌딩 2층)
* 전화번호 : 032-772-7266
* 영업시간 : 오전 11시30부터 오후9시까지 (브레이크타임 : 평일(전화 확인), 주말(pm3~5))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명절 *

 

 

 

매장은 건물 2층에 있어요.

 

 

이곳은 대기석이에요.

정말 오래전 이 장소는 그냥 엘리베이터 타러 가는 길이었는데 이렇게 변했네요.

 

 

평일 저녁 7시쯤 갔는데 만석이어서 한.. 5분 정도 기다리다 들어갔어요.
예전에는 이 정도는 아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브레이크 타임도 생기고 많이 변한 것 같아요.
대기도 해야 하고.

 


최근 5월에 "맛있는 녀석들"이라는 프로그램에 소개되어 요즘에 손님이 더 많아진 것 같기도 합니다.
역시 방송의 힘은 대단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5분 정도 기다린 후 제일 안쪽에 있는 자리로 안내를 받았어요.
앉은 후 주변을 둘러보니 주변 손님들 테이블에 아직 음식이 하나도 안 나왔더라고요.
많이 기다려야겠구나 생각했습니다.

 

 

1981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잉글랜드 왕돈까스.

정말 오래된 곳이네요.

 


예전에는 왕돈까스 한 개 였는데 2년 전인가?(정확하진 않음)부터 잉글랜드 돈까스와 왕돈까스 두개로 메뉴가 바뀌었어요.
물론 이 두 가지 외 다른 돈까스도 있고요.
저는 많이 먹지 못하는 편이기 때문에 양이 조금 적은 잉글랜드 돈까스를 주문했어요.

 

 

돈까스를 주문하면 밥과 빵 중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저는 빵으로 했어요.
전에는 늘 밥이었는데 이날은 빵이 먹고 싶더라고요.

 

 

 

앞서 말했듯 음식 제외한 모든 것은 셀프 바를 이용해야 합니다.
다행히 앉은 자리에서 가까운 곳에 셀프 바가 있어 편하게 이용했어요.
탄산음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계는 카운터 쪽에 있어서 어디에 앉든 조금 멀 것 같아요.

 

 

돈까스가 맛있긴 하지만 먹다 보면 조금 느끼할 수 있기 때문에 깍두기는 항상 가져다 먹는 편이에요.

 

 

그리고 수프도 맛이 나름 괜찮아서 가면 항상 가져다 먹고요.
이날은 예상했던 것처럼 돈까스가 조금 늦게 나와서 수프 두 그릇 해치우고 왔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돈까스가 나왔어요.
몇달만에 간 거였는데 돈까스의 비주얼은 여전했어요.

맛도 예전과 같았습니다.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맛은 있었지만 배가 불러서 조금 남겼어요.

예전에 그 큰 왕돈까스는 어떻게 먹었나 모르겠어요...

 

 

예전부터 갔던 사람으로서 전과는 많이 변한 부분에 대해 조금 아쉬운 마음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도 있고, 이곳에 가면 옛날 생각도 나고 해서 종종 가고 있는 맛집이랍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