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국내 카페 추천

인천 신포동 카페 추천 : 인천여관x루비살롱

by kim대리 2021. 3. 12.
728x90
반응형
728x170

인천 신포동 카페 추천 : 인천여관x루비살롱

 

인천 신포동에 카페 인천여관x루비살롱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인천여관x루비살롱은 1965년에 지어진 여관을 개조해 오픈한 카페로 곳곳에 인스타 감성 사진 촬영 스팟들이 숨어

있어요.

참고로 이 카페는 음악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는 루비레코드에서 운영하는 카페예요.

예전에 한 번 가본 적이 있는 카페인데 정말 오랜만에 다시 가봤어요.

전에는 좁은 골목으로 들어가야 입구가 있었는데 지금은 옆에 있던 건물까지 확장을 해서 골목이 아닌 길가에서 바로 

들어갈 수 있어요.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무슨 음식점이 있었던 것 같은데 그게 없어지고 확장을 했더라고요.

* 주소 : 인천 중구 신포로 35번길 17 대원여관

카페에 들어가면 수많은 LP판들이 있는데 꽤나 인상적이었어요.

메뉴는 일반 커피도 있고 시그니쳐 커피도 있고, 차 종류도 있고 다양했어요.

이곳은 입구 쪽에 있는 공간이에요.

자리가 꽤 넓어서 단체가 왔을 때 앉으면 좋을 것 같아요.

이 곳 말고는 단체 자리가 마땅치 않거든요.

커피가 나오기 전 카페 이곳저곳을 구경했어요.

평일 저녁에 카페에 갔는데 손님이 아무도 없었어요.

들어와서 나갈 때까지 손님은 저희뿐이었어요.

그래서 맘 편히 카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지금 사진으로 보는 공간들은 예전에는 없던 공간이에요.

확장을 해서 새로 생긴 공간이랍니다.

확장 후 새로 생긴 공간들을 구경하다 보니 주문한 커피가 나왔어요.

저는 루비 1호를 주문했는데 커피 맛있더라고요~

커피를 들고 확장 전 공간으로 이동을 했어요.

이동할 때 외부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안으로 들어가야 해서 비 오는 날이나 눈 오는 날에는 좀 불편할 것 같다

는 생각이 들어요.

이곳은 원래 카페의 1층이에요.

의자가 편해 보여서 이곳에 앉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불편해서 다른 자리에 앉았어요.

여기는 카페의 2층인데, 예전에는 2층에도 앉는 자리가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더라고요.

2층은 그냥 구경만 하는 공간으로 바뀌었어요.

 

동인천, 신포동에 있는 카페 인천여관x루비살롱은 다른 카페와 다르게 조금 특이해서 한 번쯤 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해요.

곳곳에 사진 스팟도 있고 해서 재미 삼아 가보기에 좋을 것 같아요.

굳이 멀리서 이곳까지 올 필요는 없지만 근처에 볼일이 있어 왔다면 잠깐 들러 커피 한잔 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