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국내 맛집 추천

동인천 개항로 분위기 맛집 중식포차 중구집

by kim대리 2022. 3. 1.
728x90
반응형
728x170

얼마 전 동인천 개항로에 있는 중식 포차 중구집에 다녀왔습니다.

분위기 있고 맛도 있는 중식포차로 인기가 있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이제야 다녀오게 되었어요.

 

한 4년전부터인가 동인천 개항로가 인천의 핫플레이스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어요.

일광전구 라이트 하우스, 브라운 핸즈, 개항로 통닭 등 이곳 개항로에 생긴 많은 카페와 음식점들이 하나같이 인기를 얻었어요.

자주 가는 곳은 아니지만 지금도 갈 때마다 새로운 카페나 음식점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중구집에 다녀온 이후 동인천 개항로에 한번 더 간 적이 있는데 그때는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이그니토 커피 컴퍼니'라는 카페에 다녀왔었어요. 

반응형

2022.02.20 - [국내 여행/국내 카페 추천] - 동인천 개항로 카페 이그니토 커피 컴퍼니(IGNITO COFFEE COMPANY)

 

동인천 개항로 카페 이그니토 커피 컴퍼니(IGNITO COFFEE COMPANY)

몇 주 전 동인천 개항로에 카페가 하나 생겼습니다. 카페의 이름은 이그니토 커피 컴퍼니(IGNITO COFFEE COMPANY)입니다. 인천 개항로에는 지금도 카페나 밥집, 술집 등이 하나 둘 생기고 있습니다. 개

yuweol.tistory.com

여전히 인기가 많은 이곳 개항로에 있는 중구집은 중식 포차로 개항로 메인 거리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는 곳이 있어요.

하지만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는 않습니다.

* 중구집 주소 : 인천 중구 큰 우물로 20번 길 2

* 영업시간 : 평일 ▶ 저녁 6시 ~ 새벽 0시까지 / 토요일 ▶ 오후 2시 ~ 새벽 0시까지 / 일요일 ▶ 오후 2시 ~ 밤 11시까지

* 휴무 : 매주 월요일

728x90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중구집의 외관은 멀리서도 눈에 잘 띄었어요.

가보면 아시겠지만 주변에 이런 디자인의 건물이 별로 없기 때문에 눈에 확 띕니다.

동인천 중구집의 내부 모습이에요.

오픈 시간인 저녁 6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갔는데도 홀에는 사람들이 꽉 차 있었어요.

조금만 더 늦었다면 아마 기다려야 했을 것 같습니다.

자리는 바 형식의 자리도 있고, 일반 테이블 자리도 있었어요.

바 자리에 앉고 싶었는데 마침 자리가 있어서 저희는 거기에 앉았어요.

매장 내부에 있는 소품들을 보면 진짜 중국이나 홍콩에 온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홍콩 여행을 갔을때 이런 느낌의 술집을 가본 적은 없지만 마치 홍콩 어느 핫한 술집에 와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동인천 중구집의 메뉴판은 사진에 보이는 것이 전부입니다.

일반 밥집이 아닌 포차이기 때문에 식사류는 거의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주문한 첫 번째 음식은 국내산 생등심으로 만든 황도 꿔바로우입니다.

주방에서 갓 튀겨낸 꿔바로우라서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다만 개인적인 취향으로 저는 찍어먹는걸 더 좋아해서 그 점은 조금 아쉬웠어요.

두 번째 음식은 비빔 탄탄면이에요.

이 비빔 탄탄면이 중구 집의 대표적인 요리라고 하네요.

향이 강하지는 않았지만 한국인이 즐겨먹는 면요리와는 다른 느낌이라 호불호가 조금 있을 것 같긴 합니다.

인천 개항로에는 개항로 맥주가 있습니다.

개항로 주변에 있는 여러 술집에 가면 마셔볼 수 있어요.

술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분위기도 낼 겸 개항로 맥주도 한병 시켜서 아주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동인천 개항로에 있는 중식 포차 중구집은 분위기도 좋고, 맛도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곳이라 다음에는 친구들과도 한번 가보고 싶어요.

SMALL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