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국내 맛집 추천

안면도 방포해수욕장 바다뷰 조개구이, 물새집

by kim대리 2022. 8. 31.
728x90
반응형
728x170

몇 주 전 안면도에 있는 물새집이라는 조개구이 집에 다녀왔어요.

물새집은 안면도 방포해수욕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다 바로 옆에 있어서 파도 소리 들으면서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 물새집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방포 1길 29-1(승언리 산 18-459)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4:00

안면도 물새집

네비를 켜고 바로 이곳으로 가서 주변에 뭐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지도를 다시 보니 주변에 조개구이 집은 이곳밖에 없는 것 같아요.

다른 조개구이 집들은 아마도 방포항 근처에 있는 것 같습니다.

방포항은 2년전에 한번 갔던 적이 있어요.

 

 

안면도 방포항 조개구이&회 맛집 : 풍년회센타

안면도 방포항 조개구이&회 맛집 : 풍년회센타 지난 11월 안면도 여행 중 다녀온 횟집이 있습니다. 횟집의 이름은 풍년회센타로 안면도 방포항에 있어요. 안면도 아일랜드 리솜 리조트에서 택시

yuweol.tistory.com

반응형

조개구이집에 수족관이 없으면 이상하죠.

이곳 역시 곳곳에 수족관이 있었고, 싱싱한 조개들이 가득 있었어요.

물새집 내부

안면도 조개구이집 물새집 내부는 대략 이런 모습이에요.

큰 포장마차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밖에도 앉아서 먹는곳이 있었는데 바람도 많이 불고, 비도 살짝 와서 나갈 수가 없었어요.

 

신경을 안써서 처음에는 몰랐는데 조개구이를 한참 먹다 보니 어딘가에 걸려있는 TV가 눈에 들어왔어요.

"어느 곳에 앉아도 TV가 보이게 해 놨네"라고 생각을 하면서 봤는데, 자세히 보니 기둥이 아니라 전봇대더라고요.

전봇대를 기둥처럼 활용하는건 처음이라 신기했어요.

물새집 메뉴판

물새집에는 물새집 스페셜도 있고 단품으로 조개구이, 조개찜, 해물탕 같은 식사류도 있었어요.

회 같은 날음식은 잘 먹는 편이 아니라서 저희는 조개+대하구이를 주문했어요.

이곳은 숯불이 아니라 연탄불에 조개를 구워 먹어요.

연탄은 2개가 나왔는데, 솔직히 2개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들었어요.

동그란 부분에 올려놔야 조개가 익는데, 연탄 면적이 넓은 게 아니다 보니 익혀서 먹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어요.

728x90

주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기본찬이 나왔어요.

물새집 기본찬

기본찬중에서는 감자조림이 제일 맛있었던 것 같아요.

엄마가 가끔 해주는 감자조림과는 조금 다른 맛이었는데 이것도 맛있더라고요.

조개

조개+대하구이를 주문해서 조개의 양이 많지는 않았어요.

단품으로 조개만 주문하면 아마도 양이 더 많겠죠.

조개구이는 진짜 오랜만에 먹는 것 같아요.

여행 가는 거 아니면 딱히 먹을 일이 별로 없더라고요.

조개랑 대하로는 양이 조금 부족한듯해서 멍게도 주문했어요.

메뉴판에는 없었는데 물어보니 2만 원에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해서 주문했습니다.

멍게는 비린맛 하나도 안나고 괜찮았어요.

대하구이

대하구이는 자리에서 익혀서 먹는 게 아니라 익혀서 나와요.

바다 바로 옆에 있어서 여행느낌 물씬 나고 너무 좋았어요.

관광지라 도시에서 먹을때보다 양이 조금 적은 느낌은 들었지만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서 만족해요.

바다 바로 옆에서 조개구이를 먹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